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원희룡, 세계도시정상회의 기조연설 “나는 협치 코디네이터”
원희룡, 세계도시정상회의 기조연설 “나는 협치 코디네이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7.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을 훼손하는 무원칙한 개발은 투자자 이득 지켜주지 못해” 소신 피력
원희룡 지사 12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도시정상회의에서 제주가 직면한 개발 문제에 대처하고 있는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원희룡 지사가 세계도시정상회의 자리에서 전임 도정에서 시작된 개발 사업을 중산시킨 사례를 들어가며 난개발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피력하고 나섰다.

원희룡 지사는 12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도시정상회의에서 ‘거버너의 역할’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제주가 직면해 있는 각종 개발사업을 거론하면서 “자연을 훼손하는 무원칙한 개발은 결국 투자자의 이득을 지켜주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지금 제주는 자연과 사람이 가장 조화롭게 공존하는 개발 방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제주의 환경을 지키는 것은 제주만의 것이 아닌 세계를 향한 메시지”라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파리 기후협약회의에서도 소개했던 ‘카본프리 아일랜드’라는 제주의 미래 비전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그는 “현재 제주도는 과거 수직적 분업구조의 사업방식에서 수평적 협업 구조로 가고 있다”면서 자신을 ‘협치 코디네이터’라고 칭하며 제주도의 ‘협치’ 운영 원리를 소개했다.

싱가포르가 개최하는 세계도시정상회의에는 63개국 103개 도시 정부 및 지방 정부 지도자, 학계, 기업인 등 1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원희룡 지사와 함께 ‘거버너의 역할’ 주제 세션에서 토론에 참여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