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여기 여성 농민의 10대 요구가 있다”
“여기 여성 농민의 10대 요구가 있다”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07.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여성농민 전국대행진’ 출정 기자회견 열어…
11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전국여성농민회 총연합 참가자들이 '여성농민 전국대행진' 출정식 구호를 외치고 있다.

11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여성농민 전국대행진’ 기자회견이 열렸다.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은 백남기 농민의 국가폭력 사태에 대해 제주를 시작으로 ‘여성농민 전국대행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여성농민 전국대행진’은 제주에 이어 경북으로가 전국 농촌마을 곳곳을 돌며, 백남기 농민의 국가 폭력 책임자 처벌과 국회 청문회 실시를 요구하고 8월 25일에는 서울 국회 앞에서 ‘전국여성농민 결의대회’를 진행한다.

이어 11월 12일 국민, 노동자, 농민들을 위한 총궐기를 실시해 박근혜 정부에 대한 투쟁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들은 ‘여성농민 10대 요구’를 통해 정부가 발표한 농업인 육성 4차 계획이 도‧시군 별로 시행되지 않고 있다는 점을 지적 여성농업업인 육성법을 개정할 것을 요구, 농업식품부에도 여성농민을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 등을 요구했다.

출정식 참여자들은 “박근혜 정부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한 농민이 국가폭력에 의해 쓰러졌지만 어느 누구의 정부도 힘쓰려 하지 않아 여성농민이 일어나 시작했다.” 며 “마을 교육 ‧ 오일장 선전전 ‧ 지역 현수막 달기를 통해 제주여성농민들이 함께 참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투쟁의 의지를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