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후배폭행’ 역도선수 사재혁 1년6개월 구형…“평생 죄 뉘우치며 살겠다”
‘후배폭행’ 역도선수 사재혁 1년6개월 구형…“평생 죄 뉘우치며 살겠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6.06.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후배를 폭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역도선수 사재혁(31)에게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을 구형했다. 

춘천지법 형사3단독 이다우 부장판사 심리로 23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해자의 상해가 중해 죄질이 무겁고, 합의도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같이 구형했다. 

이미 지난달 23일 열린 첫 재판에서 공소 사실을 모두 인정했던 사재혁은 최후 진술에서 “평생 죄를 뉘우치며 살겠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또 사재혁 측 변호인도 “피고인이 이번 사건으로 리우올림픽 출전도 좌절됐고, 선수 자격정지 10년의 중징계로 사실상 역도계에서 퇴출당한 만큼 선처해 달라”고 밝혔다.

사재혁은 지난해 12월31일 오후 11시께 춘천시 근화동의 한 호프집에서 유망주인 후배 황우만이 자신에게 맞은 일을 소문내고 다닌다는 이유로 주먹과 발로 얼굴 등을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황우만은 사재혁의 폭행으로 광대뼈 부근이 함몰되는 등 전치 6주의 큰 부상을 당했다.

한편 선고 공판은 다음 달 7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