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니케이산교(日經産業) 신문사와 투자설명회
니케이산교(日經産業) 신문사와 투자설명회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1.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30일 동경서 일본인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제주개발센터가 일본 니케이산교(日經産業) 신문사와 공동으로 투자 설명회를 갖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경택, 이하 개발센터)에 따르면 오는 30일 동경에서 일본 유수의 경제 일간지인 니케이산교 신문사,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일본인 투자자 대상 제주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본 설명회는 11월 30일 동경 아카사카 프린스 호텔에서 포럼 형식으로 '한국경제의 대규제 완화시대-제주국제자유도시의 투자전망'을 주제로 약 2~300명의 일본 경제인들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일본 유력 경제지인 니케이신문과 일본 내 한반도 전문가이자 국제적인 석학인 후카가와 와세다대학 교수가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비전과 핵심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하여, 해외투자에 관심을 가진 일본 잠재투자자들에게 제주를 유망 해외투자처로 부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택 개발센터 이사장은 “한국에 투자의향이 있는 일본 투자자를 대상으로 특별자치도로 지정된 제주가 한국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리한 투자조건을 지니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며 “제주특별자치도와의 긴밀한 협조 하에 일본의 잠재투자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센터 및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일본은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이웃나라로서 최근 뚜렷한 경제 회복세에 있어, 핵심프로젝트 등 일본 기업의 투자를 기대해 볼만한 시기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번 설명회를 기화로 잠재 투자가를 유도할만한 중장기적인 계획 하에 단계별로 일본시장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니케이산교(日經産業新聞)는 일본 내에서 산업과 경제전반에 걸친 정보를 제공하는 유력 경제 일간지이다. 니혼케이자이(日本經濟)신문의 자매지이며,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주 독자층이다. 일별 발행부수 약 17만부의 대표적 산업경제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