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곶자왈이란 대체 무엇인가요”
“곶자왈이란 대체 무엇인가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6.21 16: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곶자왈공유화재단-곶자왈사람들, 24일 공동 심포지엄 개최
 

곶자왈공유화재단이 오는 24일 오후 3시 김만덕기념관에서 ㈔곶자왈사람들과 공동으로 ‘곶자왈의 정의(定義) 정립을 위한 심포지엄’을 연다.

이날 심포지엄은 아직까지도 학자들 간에 의견이 통합되지 않은 ‘곶자왈이란 무엇인가?’라는 아주 기본적인 문제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제주국제대학교 오창명 교수의 ‘제주 곳·곳자왈의 어원과 의미’, 제주생물자원(주) 송관필 박사의 ‘한라산과 곶자왈의 식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고기원 지역가치연구팀장의 ‘제주도 곶자왈지대의 지질학적 해석’이라는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주제발표에 이어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송시태 박사의 ‘돌과 바람이 만든 말 곶자왈’, 윤용택 제주대학교 교수의 ‘철학적 견해로 본 곶자왈’, 강창룡 국사편찬위원회 사료조사위원의 ‘옛 문헌에 나타난 곶(藪)과 그 내용’, 강영식 박사의 ‘지역주민 생활과 곶자왈’, 김대신 연구사의 ‘식물상과 곶자왈의 정의’, 안웅산 박사의 ‘곶자왈 형성의 지질학적 주요 원인’ 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칸트 2016-06-23 23:11:53
행사 내용도 기사로 좀 소개해 주시지...곶자왈이 도대체 뭘까요?...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