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특정업체 몰아주기?” 제주시 가로등 개선사업 업무위탁 ‘제동’
“특정업체 몰아주기?” 제주시 가로등 개선사업 업무위탁 ‘제동’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6.1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 “지역업체 참여 지분 늘려야” 동의안 부결
제주시가 노후 가로등과 보안등을 LED 등으로 교체하기 위한 업무위탁 협약을 체결에 따른 동의안이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에서 부결됐다.

제주시가 290억원 규모의 가로등‧보안등 교체 사업을 위해 사업 타당성 분석과 사업자 선정 과정을 전문기관에 위탁하려다 제주도의회에서 제동이 걸렸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김명만)는 15일 제주도가 제출한 ‘제주시 노후 가로등‧보안등 개선사업 업무위탁 협약에 따른 동의안’을 심의, 특정 업체에 사업을 몰아주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부결 처리했다.

이 협약은 제주시가 2017년 8월까지 290억원을 들여 가로등과 보안등을 LED등으로 교체하기 위해 한국광산업진흥회 및 한국광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사안이었다.

하지만 이날 환경도시위 심의에서 고태민 의원(새누리당)은 “왜 특정업체에 주려고 하느냐. 위탁업체부터 선정하는 것은 특혜”라고 지적했다.

백광식 제주시 도시건설국장이 “특정 업체를 사업자로 선정하려는 게 아니라 제대로 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전문기관과 협약을 체결하려는 것”이라고 항변했지만 고 의원은 “시장이 교체될 시기에 300억 규모의 사업을 특정 업체에 주려고 하느냐. 다음 시장이 할 수 있도록 넘겨야 한다”고 일축했다.

김태석 의원(더불어민주당)도 “지역 업체 참여 지분을 늘리기 위해서라도 제주도가 직접 주도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지적했고, 이경용 의원(새누리당)은 “시공사가 이 사업을 해서 수익이 나더라도 경영 악화로 부도가 나 하자 보수가 안된다면 행정이 그 부담을 떠안아야 하기 때문에 책임 소재와 연대보증 등 문제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신중한 접근을 주문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