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강창일 ‘승자의 아량(?)’ 새누리당 제주도당 고소 취하
강창일 ‘승자의 아량(?)’ 새누리당 제주도당 고소 취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6.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성명 “도민 화합 위한 대승적 차원” 2건 고소 취하 입장 피력
강창일 의원이 4.13 총선 기간 중 자신과 자신의 장녀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건과 관련, 새누리당 제주도당에 대한 고소를 취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미디어제주 자료사진

4.13 총선 선거운동 기간 중 허위사실 유포로 새누리당 제주도당을 고소했던 강창일 의원이 결국 고소를 취하하기로 했다.

강창일 의원은 8일 성명을 내고 “도민 화합을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기꺼이 고소를 취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어 “20대 국회를 맞이하면서 대도민 성명을 통해 제주도의 밝은 미래와 화합을 약속한 바 있다”면서 “이번 고소 취하를 계기로 위대한 제주도민의 화합과 희망찬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전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두 차례 허위사실 유포 건으로 강 의원과 강 의원의 장녀로부터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소를 당한 바 있다.

강 의원 본인에 대한 건은 지난 4월 5일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보도자료를 통해 타 의원의 서초구 연립주택 1채, 용산구 및 강남구 아파트 2채를 강 의원 소유의 재산이라고 허위 주장한 데 대한 고소 건이었다.

또 지난 4월 9일에는 강 의원 장녀 소유의 삼성전자 새마을금고 예금을 삼성전자 주식이라고 허위 주장한 데 대해 고소하기도 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4월 5일자 보도자료에 대해 이튿날 곧바로 사과 성명을 발표했고, 6월 1일에는 장녀의 예금을 주식이라고 호도한 4월 9일자 성명에 대해서도 사과와 함께 선처를 호소하는 내용의 공문을 강 의원측에 보내왔다.

이에 그는 “선거기간 새누리당 제주도당의,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와 흑색선전은 엄정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을 통해 재발되지 않도록 해야 마땅하다”면서도 대승적 차원에서 고소를 취하하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