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4:32 (목)
박태환, 대한체육회와 면담 당일 연기…배경에 궁금증 ‘증폭’
박태환, 대한체육회와 면담 당일 연기…배경에 궁금증 ‘증폭’
  • 미디어제주
  • 승인 2016.05.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와 박태환(27)의 공식적인 면담이 기약 없이 연기됐다. 박태환의 실낱 같은 2016 리우올림픽 출전 가능성도 알 수 없게 됐다. 

대한체육회 조영호 사무총장과 박태환 측은 25일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 내 대한체육회 회의실에서 국가대표 규정과 관련해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박태환도 직접 참석할 것으로 보였던 이날 만남은 무산됐다. 이날 오전 박태환 측에서 오후 2시로 한 차례 면담 시간을 연기했다가 결국 이마저도 취소됐다.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박태환 측 사정으로 추후 면담 날짜를 다시 잡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 측의 회동이 무산된 것은 의아한 일이다. 박태환 측에서 먼저 면담을 요청했고, 연기 결정도 박태환 측에서 내렸다. 그것도 당일에 갑작스럽게 연기해 그 배경에 궁금증이 일고 있다.

박태환은 지난 2014년 9월 금지약물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타나 국제수영연맹(FINA)으로부터 지난 3월2일까지 18개월 선수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다.

이후 박태환은 FINA 징계에서는 풀렸으나 도핑 규정 위반으로 경기단체에서 징계를 받은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자는 국가대표가 될 수 없다는 대한체육회 규정 때문에 리우행 길이 막혔다.

박태환은 지난달 국가대표 2차 선발전에 출전해 4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FINA가 정한 리우올림픽 참가 A기준기록을 모두 통과했다. 

현재 박태환은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중재신청을 해놓은 상황이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