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더민주가 더 나빠” 제주 시민사회단체들 거리로
“더민주가 더 나빠” 제주 시민사회단체들 거리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5.1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지 특례 특별법 개정안 개악 저지 제주시청 앞 철야 농성
제주특별법 개악 저지 범도민대책회의에 힘을 보태고 있는 제주 지역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16일 밤 제주시청 조형물 앞에서 피켓시위를 벌이고 있다.

유원지에 대한 특례 조항이 포함된 제주특별법 국회 통과를 막기 위한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의 움직임이 거리 투쟁으로 이어졌다.

지난 12일부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 점거 농성을 벌여온 제주특별법 개악 저지 범도민대책회의 참가 시민단체 관계자들은 지난 16일 밤 10시부터 당사 점거농성을 마무리하고 제주시청 상징물 앞에서 철야 농성을 벌였다.

이날 시청 앞 농성장에는 ‘한입으로 두말하는 국회의원 필요없다’, ‘제주도민 반대하는 제주특별법 개정 철회’, ‘더민주는 강창일을 해고하라’, ‘더 나쁜 강창일, 더 나쁜 원희룡, 더 나쁜 더민주’ 등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팻말이 등장했다.

특히 지난 12일 안행위 전체회의에서 정작 해당 상임위 소속인 강창일 의원이 문제가 된 특별법 개정안에 대해 아무런 언급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민단체 관계자들의 공분을 하고 있다.

지난 12일 국회 안행위 회의에서 통과된 제주특별법 개정안은 본회의까지 마지막 관문인 법사위 회의만을 남겨두고 있다.

법사위에서 개정안이 통과되면 오는 19일 열리는 제19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특별법의 운명이 판가름나게 된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