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세계 청소년들과 환경 문제 토론해봐요”
“세계 청소년들과 환경 문제 토론해봐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5.0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2016 국제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 참가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내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6 국제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포럼은 제주도와 UNEP한국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가 주관한다. 청소년들은 사이버 상에서 환경문제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올해는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청소년의 역할과 행동’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세부주제는 △카본프리도시 실현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방안과 청소년의 역할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동·식물 서식지 보호방안과 청소년의 역할 △녹색생활실천으로써 친환경 소비생활을 위한 청소년의 역할과 행동 △쓰레기 문제 해결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재해재난의 발생에서 미래세대의 안녕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 등 5가지이다.

포럼은 중·고등부, 대학부로 나눠 진행되며 만 12세부터 24세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2~4명이 한 팀을 이루어, 세부주제 중 1개를 택해 제안서를 작성한 후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들은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 웹사이트(youth.encynet.org)에서 댓글을 통한 사이버 토론을 하게 된다.

제주도는 참가를 원하는 도내 중고교에게 사전준비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18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고, 그 외 참가자들은 주어진 세부주제를 중심으로 제안서를 작성해 이달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와 사이버 토론 등 포럼 운영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참가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UNEP한국위원회사무총장상과 함께 시상금도 지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국제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 담당자 이메일(youthencynet@gmail.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