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6:50 (수)
“5월말까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하세요”
“5월말까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하세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5.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15년도분 종합소득세 납부의무가 있는 개인은 5월말까지 주소지 관할 자치단체에 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종합소득세 납부대상은 2015년도에 사업소득이나 배당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이자소득 등이 있는 개인이다.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액에 0.6~3.8%의 구간별 세율을 적용· 산출한 지방소득세를 납부해야 한다.

신고납부 방법은 관할 세무서나 홈택스를 통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때 지방소득세 고지서를 별도로 발급받아 금융기관에 납부하거나 위택스를 통해서도 신고·납부할 수 있다.

종합소득분 지방소득세도 일반세금과 마찬가지로 납부기한에 납부하지 않거나 산출세액에 미달되게 납부하면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므로 기한 안에 자진 납부해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현여순 세무과장은 “제주시는 종합소득분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에 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납부상담과 가상계좌 안내 등 납세자의 납세편의를 도울 예정”이라며 “마지막 날에 신고·납부가 집중돼 전자신고 등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있으므로 미리 납부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