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구좌읍 김성호씨, 위암의 아픔 딛고… 착한가정 가입
구좌읍 김성호씨, 위암의 아픔 딛고… 착한가정 가입
  • 강정윤 시민기자
  • 승인 2016.05.0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든 시절, 사랑의열매를 통해 도움의 손길을 받고 희망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또 다른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싶습니다.”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 사무실에 특별한 기부자가 찾아와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제주시 구좌읍에 거주하는 김성호(54)씨이다.

 김성호씨는 지난 2014년 급작스럽게 위암 수술을 받은 후 항암치료 과정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에 부딪혔다.

 이에 2014년 4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저소득층 중증질환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을 통해 김성호씨의 의료비를 지원할 수 있었다.

 이후 항암치료의 아픔을 딛고 건강을 회복한 김성호씨는 감사의 마음을 되갚고자 5월 2일 공동모금회를 방문한 것이다.

 이날 김성호씨는 자녀의 이름(김현진·15)으로 정기기부를 신청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고 있는 ‘착한가정 캠페인’에 가입했다.

 김성호씨는 “감사한 마음을 늘 가슴깊이 간직해왔다”며 “이제는 자신 또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가정의달 5월을 맞아 현진이의 이름으로 함께 나눔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쁨이 두배”라고 전했다.

 한편, 도내 나눔문화 및 착한캠페인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착한가정 캠페인’은 부모가 자녀에게 나눔의 가치를 몸소 보여주는 나눔교육의 하나로, 사회의 기본 단위인 가정에서 자녀의 이름으로 매월 나눔을 실천하는 가정을 말한다.

 착한가정에 가입한 가족에게는 가족사진과 가훈을 넣은 ‘착한가정 인증’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 착한가정 가입 문의: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저소득층 중증질환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 암, 심장, 희귀난치성질환 등 중증질환자가 있는 저소득 가구의 과도한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본인부담금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