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시, 수출업체 국제전시회․박람회 참여경비 지원
제주시, 수출업체 국제전시회․박람회 참여경비 지원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5.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별 1사․2인까지 왕복항공료 지원․참여 기회 제공

제주시는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규모의 국제전시회나 박람회 등에 참여하는 수출(희망)업체에 경비 일부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제주시 관내 공장(제조업)이 소재한 수출 제조업체이다.사업비는 400만원으로 업체별 1사·2인까지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받으려는 수출(희망)업체는 제주시 홈페이지(자료실)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 사업자등록증과 전시회·박람회 참가예정확인서를 지역경제과로 제출(팩스 064-728-2799) 하고, 전시회 등에 참가 후 참가확인서, 결과보고서와 왕복 항공료 영수증을 원본 제출하면 된다.

이 사업은 재정적 부담으로 전시 행사 등에 참여가 어려운 수출업체에게 왕복항공료 지원을 통해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규모 전시회 등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수출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되고 있다.

김영훈 지역경제과장은 “지난해는 메르스 여파로 국내 개최 전시회 참여가 부진했지만, 올해는 많은 국제전시회와 박람회가 열리는 만큼 활발히 참여해 많은 중소기업이 지원 받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지역경제과(☎064-728-2803)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