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기고] ㈜아모레퍼시픽에 ‘화장품연구원’으로 입사하다
[기고] ㈜아모레퍼시픽에 ‘화장품연구원’으로 입사하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6.05.01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연구원 김형민씨(제주대 화학과 졸업)
김형민씨.

안녕하세요. 저는 제주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한 김형민(06학번)입니다.

2015년 ㈜아모레퍼시픽 하반기 채용에 합격하여 현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생물종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제주 식물 자원 소재 가치화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화장품 소재 개발을 하는 연구원이 꿈이었고, 원하던 기업에 면접을 보던 그 날, 면접관 앞에서 떨리던 심장의 느낌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무엇을 하면 좋을지 진로를 고민하다가 청정 환경 지역인 제주도의 다양한 생물 소재를 이용하여 화장품 원료 소재 개발에 대한 연구를 하는 화장품연구원이 되고자 진로를 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2014년 그땐 이미 학부를 졸업을 한터라 대학원에 진학하여 원하는 학업 및 연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입사를 준비하기까지 외국어 역량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동분서주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현재 제가 졸업한 ‘화학과’는 ‘화학·코스메틱스학과’로 학과 개편이 이루어지고, 학부 특성화를 위해 교육부와 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생물다양성 기반 천연화장품 인재양성 사업단’에 참여학과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사업단에서는 특성화 프로그램인 ‘바이오-코스메틱스’가 융합된 기초학문 역량 강화 및 현장실무프로그램 그리고 국제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대학원생이지만 산학교류를 통한 다양한 취업정보와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응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취업의 기회가 왔을 때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입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그리고 후배님들도 이러한 특성화 사업단에 적극 활용하고 참여하여 배운 것들을 본인의 강점으로 능력화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