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원희룡 도지사 “누리예산 ‘선집행’ 지속적 지원" 확약
원희룡 도지사 “누리예산 ‘선집행’ 지속적 지원" 확약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4.2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도의회 본회의에서 “정치용 구호 아냐. 도교육청과 마찰 없을 것”
21일 열린 제339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박원철 의원이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상대로 도정질문을 벌이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박원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누리과정 예산 ‘선집행 후정산’ 방침에 대해 정치 논리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학부모와 교사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21일 오전 열린 제33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박원철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원희룡 지사에게 “제주도는 지난 3월 9일 총선 한 달여를 앞두고 누리과정 예산 ‘선집행’ 발표를 했다. 무슨 뜻이었냐?”면서 ‘정치용’ 구호에 대한 우려의 시각을 내비쳤다.

이에 대해 원희룡 도지사는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이 2월까지만 책정이 돼 있었기 때문에 당장 3월에 닥친 학부모와 어린이집 종사자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것이 가장 시급한 문제였다”고 답하며 다른 정치적인 의도가 개입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원철 의원은 “도교육청 재정을 간단히 말하면 현재 40년 된 이상 건물이 1740군데로 40% 이상이다. 여기도 예산 투입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 상황에 ‘후정산’을 한다는 것은 압박이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원희룡 도지사는 “후정산을 언제 어떤 방식으로 하겠다고 못박은 적이 없다”면서 “추후 국가적인 기틀이 잡히면 그때 해결할 문제지 지금 도와 교육청이 싸울 문제가 아니”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더 깊이 들어가면) 불필요하게 중앙정부나 다른 집단과 소모적인 마찰이 있게 된다”면서 “정쟁에 휘말리지 않기 위한 도정의 고육지책이었다. 믿어달라”고 호소하며 지속적인 ‘선집행’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박 의원은 “정치적인 의도없이 교육청 재정 예산의 어려움에 대한 순수한 지원이냐?”고 거듭 확인했다.

원 지사는 “실제로 그런 뜻”이라면서 “이 문제로 인해 교육청과 얼굴 붉힐 일은 없을 것이다. 도지사가 이정도 얘기했으면 (믿어도 되지 않냐)”이라고 확답했다.

박원철 의원은 “교육청도 한 시름 놓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