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일도2동, '4월 정례통장회의' 개최
일도2동, '4월 정례통장회의'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6.04.16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일도2동(동장 김영호)은 15일 오후 6시 '4월 통장협의회 정례회의'를 48개통 통장과 관계공무원들이 모인 가운데 일도2동주민센터에서 개최했다.

▲ 고정식, 부공남, 김희현 도의원들은 통장회의에 참석,"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하자"며 인사말을 했다

이날 김영호 동장은 “우리동이 연속 '우수동'이 되어 잘 한다는 소문이 나서 구로동에서 밴치마킹하러 왔었다” 며 “오는 17일 동 단합체육대회에 통장님들이 동민에게 많은 홍보로 동민화합의 날이 되길 희망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어 우덕일 통장협의 회장은 “얼마 남지 않은 통장 임기지만 동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바란다” 며 “아직도 클린하우스 관리, 전입주민확인, 반장수당기록부확인, 재난 문자서비스 동의서 받기 등이 미흡하다. 동행정에도 적극 참여하자"며 인사말을 했다.

이어 고정식 도의원은 “총선이 끝났으니 어색함을 지우고 화합하여 동민과 지역을 위해 봉사해 달라” 며 인사했다. 부공남 의원은 “통장님 모두 건강하시고, 우리동 출신 오영훈 국회의원이 탄생했으니 의정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돕자”고 했으며, 김희현 의원은 “통장님들이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해 주실 것을 믿는다”며  참석 인사말을 한마디씩 했다.
 

▲ 제주시 일도이동은 '4월 정례 통장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주요안내 사항은 ‘주민자치 담당 소관’에서는 ♦ 2016년 신혼부부(자녀출산) 가정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알림  2016년 범죄예 방 환경개선 디자인(셉테드)사업 대상지 선정 알림,  제50회 도민 체육대회 참가 협조사항  2016년 민방위 대장 교육실시 안내가 있었다. 

이어  재난문자 송출서비스 가입신청 알림  제주시통장협의회 불법·무질서 근절 운동 다짐 결의대회  2016년 상반기 도정발전 도민·공무원 제안 집중공모  시민생활 속 3대 불법무질서 근절운동 추진 등을 설명했다.

이어 ‘주민생활지원 담당 소관’에서는  2016년 제주시 행복한 결혼식 대상자 모집 안내  무연고 분묘 일제 정비사업 추진계획 안내가 있었다.

이어 ‘생활환경 담당 소관’에서는  17일 일도2동 동민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안내  차고지 증명제 확대 운영 홍보  부설 주차장 지도 점검  불법광고물 정비 기동순찰반 운영  쓰레기 불법 무단투기 단속추진  음식물 쓰레기 계량장비 이용 안내  농가 보유 메소빌 등 일제 수거 계획  기타 홍보사항 등을 안내했다. 

특히 집앞 도로에 주차 못하도록 물통, 페타이어, 화분, 좌판 등으로 미관저해 및 통행불편 장애요인을 주는 '불법 노상적치물을 철거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