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선관위, 4.13 총선 당선자에 당선증 교부
제주도선관위, 4.13 총선 당선자에 당선증 교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4.1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일 “초선의 참신한 열정에 다선의 힘 보탤 것”
오영훈 “세대간 통합으로 더불어 사는 제주사회를”
제주도선관위에서 당선증을 교부받은 강창일, 오영훈 당선인이 배우자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당선을 거머쥔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오영훈, 위성곤 당선자가 선관위로부터 당선증을 교부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오전 11시 4층 대강당에서 강창일, 오영훈 당선인과 배우자, 선관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증 교부식을 가졌다.

서귀포시 선거구의 위성곤 당선인은 같은 시각 서귀포감협 회의실에서 당선증을 교부받았다.

강창일 당선인은 당선 인사를 통해 “초선 의원들의 참신한 열정에 다선의 힘을 보태 제주도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겠다”는 다짐을 피력했다.

또 그는 “이번 선거는 당선 여부를 떠나 관권 선거가 판치는 정치판이 부끄러웠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오영훈 당선인은 “개인적으로 이번 선거를 즐겁게 민주주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젊은 세대들의 참여와 SNS의 위력을 실감하기도 했지만 선거를 치르면서 세대간 차이가 극명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에 그는 “세대 통합을 새로운 화두로 삼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제주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