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27 (목)
‘낙선 운동’ 선언에 화들짝(?) 양치석 “해군 구상권 청구 반대”
‘낙선 운동’ 선언에 화들짝(?) 양치석 “해군 구상권 청구 반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4.1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보도자료 통해 입장 발표 “공개 질의에 제때 제출하지 못했다” 해명
양치석 후보

강정마을회와 제주군사기지 저지와 평화의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제주범대위)가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의 낙선 운동을 선언한 가운데, 양 후보가 뒤늦게 해군의 구상권 청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양치석 후보는 11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강정마을회에서 공개 질의를 받았지만 의견을 제때 제출하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다만 양 후보는 도내 일간지에 게재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강정주민들에 대한 특별사면 필요성과 구상권 반대 입장을 밝혔고 지난 4월 5일자로 보도됐다고 전했다.

이에 양 후보는 “이미 구상권 청구에 대해 반대 의견을 제시했으며, 강정마을의 아픔을 누구보다 잘 아는 후보로서 강정 주민의 아픔을 함께 하고 도민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도내 시민단체들의 공개 질의 내용에 ‘무응답’으로 일관해온 양 후보가 이같은 입장을 밝힌 것은 선거 막판 해군 구상권 청구 문제가 선거 쟁점이 될 것을 우려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편 강정마을회 등은 지난 10일 양 후보가 총선 후보들 가운데 유일하게 해군의 구상권 소송에 대해 아무런 응답이나 입장 발표가 없었다면서 낙선 운동을 천명한 바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