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불만 품을만한 기초 보장도 안돼"
"불만 품을만한 기초 보장도 안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1.2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옥만 의원, 문화관광위 행정사무감사

22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위원회(위원장 신관홍)의 문화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오옥만 의원은 과거 '술 시중 사건' '폭행 사건' 등을 거론하면서 예술단에 대한 공무원들의 마인드 변화가 선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오래전부터 술시중 사건, 모 진흥원과장에 의한 폭행사건, 공무원들에 의한 선거법 위반에 대한 무고사건 등 이러저러한 사건사고에 바람잘 날이 없었다"면서 "최근 우수한 공연력과 춤실력을 인정받아 중앙문화 단체의 추천과 예산 지원으로 외국공연을 갈 기회가 생겨도 공무원들의 방해로 못 갔다고 하면 믿을 수 있느냐"고 질타했다.

이어 오 의원은 "스스로 전국 기관 등에서 지원금을 받아내도 공무원들의 게으름 속에 모든 것을 날린 적도 있다"면서 "이러한 사유가 발생하면 귀책사유가 돼 차후에는 지원금 신청 자체가 어렵기도 한다"고 우려했다.

특히 이날 오 의원은 도립예술단원을 위한 복지정책의 부재도 꼬집었다.

또한 그는 "외부에서는 단원들이 공무원급의 급료를 받고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많이 왜곡됐다"면서 "집행부에서 일년 예산 심의를 받을 때 예산안을 보면 도립예술단 인건비로 엄청난 예산이 책정돼있는데 실제 인건비총액은 약 절반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사실은 2005년 5월 제주도 자체특별감사에서 지적돼 개선사항으로 단원들의 처우개선을 통해 사기진작과 근무여건을 개선하라는 감사결과가 나오기도 했지만 현재 변함이 없다"고 지적했다.

오 의원은 "단원들이 불만이 없는 것이 아니라 불만을 품을만한 기초적 보장도 되어 있지 않아서 조용히 살아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대해 김홍수 문화진흥원장은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