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재산신고 4건 누락해놓고 단순 실수? 소가 웃을 일”
“재산신고 4건 누락해놓고 단순 실수? 소가 웃을 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4.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중앙당 윤재관 부대변인 논평, 선관위에 검찰 고발 촉구
재산신고 누락 건이 불거진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중앙당 차원의 논평을 내놓는 등 공세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사진의 붉은 선 표시 부분이 양 후보가 재산신고를 누락한 곳이다. ⓒ 미디어제주

재산 신고 누락과 부도덕한 재산 증식 의혹이 불거진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전방위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5일 윤재관 부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선관위는 양치석 후보의 재산신고 누락 건을 즉각 검찰에 고발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윤 부대변인은 우선 지난 2일 선관위가 양 후보의 재산신고 내역 중 일부가 누락됐다고 공식 발표한 사실을 상기시킨 뒤 “더욱 심각한 것은 양 후보의 재산공개 누락이 양파껍질 벗겨지듯 계속 밝혀지고 있다는 점”이라면서 “양 후보 스스로 공무원 연금, 공제조합 불입금 1억원, 금융권 부채 9600만원 등 3건을 재산신고에서 누락했다고 실토했다”고 추가 재산신고 누락 건을 도마에 올렸다.

윤 부대변인은 “이로서 양 후보는 무려 총 4건의 재산을 신고 누락했다”며 “그런데도 양 후보는 단순 실수라고 강변하고 있다. 소가 웃을 일”이라고 양 후보의 해명 내용을 신랄하게 꼬집었다.

이에 윤 부대변인은 “국회의원 후보자로서 해야 할 기본적인 일도 제대로 못하는 분이 제주도민을 대표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더욱이 양 후보는 도시계획 정보를 활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까지 일고 있어 더욱 더 그렇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윤 부대변인은 이어 “정확한 재산내역을 공개할 의무가 있는 후보자가 재산을 누락 신고한 것은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에 해당한다”면서 “선관위는 양 후보의 4건의 재산신고 누락 건이 모두 사실로 밝혀진 이상 즉각 검찰에 고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윤 부대변인은 “양 후보는 선거를 치를 기본 준비도 안됐을 뿐만 아니라 기본 자질에도 문제가 있음이 드러났다”며 “자진해서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 것”이라고 압박했다.

한편 더민주당은 양 후보의 재산신고 누락 및 토지투기 의혹에 대해 중앙당 실사팀이 5일부터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더민주 도당에 따르면 실사팀은 중앙당 법률지원단(단장 박현석) 소속 법률지원팀과 부정선거 감시팀 등으로 구성됐다.

더민주 도당은 “실사가 끝나는대로 신속하게 의혹 대상이 된 양 후보 관련 사안들에 대해 중앙당 차원의 단호하고도 즉각적인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