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월간 주민자치, 제주도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토론회 개최
월간 주민자치, 제주도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토론회 개최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3.3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회관서 주민자치 발전 공약사항 집중 토론

31일 ‘월간 주민자치’는 오는 4월 4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제주지역 국회의원 후보에게 듣는 주민자치’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신용인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제주시 갑 새누리당 양치석·더불어민주당 강창일·국민의당 장성철 후보와 제주시 을 새누리당 부상일·더불어민주당 오영훈·국민의당 오수용 후보는 물론 서귀포 시 새누리당 강지용·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 전원이 참석한다.

행사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와 내빈소개를 거쳐 전상직 발행인의 주민자치에 대한 기조강연 후 제주도주민자치협의회의 공약요구사항과 기타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공약사항에 대해 후보자당 10분 씩 대담이 이어진다.

제주도민과 주민자치위원 150여 명이 방청할 예정이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가 처한 재원마련의 어려움과 법적 미비 등 주민자치의 현주소에 대한 다양한 해법이 거론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월간 주민자치’는 30일 분당구·남양주, 31일 원주시, 4월 1일 도봉구, 4일 제주도, 5일 익산시, 7일 여수시 등 전국 다수의 지역에서 ‘4.13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초청 대담·토론회’를 개최한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