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2:47 (수)
'학교 사랑 농촌사랑' 1교1촌
'학교 사랑 농촌사랑' 1교1촌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1.2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도 교육청 20일 합동 자매결연식

"학교 사랑 농촌 사랑, 함께 해요"

청소년들이 농촌마을에서 체험학습을 통해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고 학교와 마을간의 힘을 모아 농촌사랑운동을 전개한다.

제주도교육청과 제주농협은 20일 오전 11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양성언 교육감과 현홍대 본부장, 지역농협 조합장 등 도내 7개 마을과 18개 초등학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사랑을 위한 조인식과 1교1촌 합동 자매결연식을 맺었다.

교육청과 농협은 농촌사랑 업무협력 조인을 통해 노.농간 교류를 증대시키고 농촌사랑 실천사업을 전극 전개해 도시와 농촌이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농협은 이번 자매결연에 참가하는 마을에 대해서는 지역여건에 맞는 체험학습 진행과 전통문화 체험, 자연생태 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 개발 지원비 300만원씩 2100만원을 교류촉진 자금으로 지원하고 결연학교에도 농촌체험 학습을 돕기 위한 1800만여원의 체험학습비를 지원한다.

# 1교 1촌 자매결연 참가 마을.학교

마을: 한경면 낙천리.구좌읍 덕천리. 종달리. 애월읍 유수암리, 대정읍 무릉2리 좌기동, 안덕면 대평리, 성산읍 신풍리 등 7개 마을

학교: 일도교, 도남교, 김녕교 송당교, 제주서교, 제주동교, 종달교 평대교, 한림교, 한라교, 구엄교, 제주남교, 한천교, 노형북교, 동광교, 남광교, 온평교 등 18개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