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01-31 17:33 (화)
제주발전연구원 “제주지역 복지정책을 말하다”
제주발전연구원 “제주지역 복지정책을 말하다”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3.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학술·연구교류 협약 체결 및 공동세미나 개최

제주발전연구원은 9일 오후 3시 제주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사회연구원과 학술‧연구 교류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제주지역의 복지 기준선을 마련하고 지역사회보장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 공동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지식정보 교류 ▲교육 및 조사 프로그램 개발과 시행 사업 등을 공동 진행할 방침이다.

협약식에 이어 개최되는 공동 세미나에서는 ‘제주지역 복지정책 진단과 과제’라는 대주제를 내걸었다.

김미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원장이 제1주제인 ‘서울시ㆍ세종시 복지기준선이 제주도 복지기준선에 주는 함의’에 대해, 정홍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이 제2주제 ‘지역사회보장 추진 여건 변화에 따른 지역의 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3주제인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 여건 및 실태’에 대한 발표는 고승한 제주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이 맡았다.

이어 제주발전연구원 김태윤 선임연구위원의 진행으로 토론회에는 현정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나용해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청소년과장, 심경수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등이 참여한다.

또한 강혜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복지행정연구실장, 윤강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 강창민 제주발전연구원 관광사회문화연구부장도 패널로 참여해 지역 복지 활성화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벌이게 된다.

<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