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문대림 “제주특별법, 기본법과 개별법으로 나눠 개정해야”
문대림 “제주특별법, 기본법과 개별법으로 나눠 개정해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3.07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파괴사범 처벌 강화 위한 벌칙 조항 현실화 등 제안
문대림 예비후보

서귀포시 선거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문대림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제주특별법을 기본법과 개별법으로 나눠 개정할 것을 제안하고 나섰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6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현행 특별법은 국가경쟁력 향상이 목적이어서 성공적 국제자유도시 추진을 위한 규제 완화에만 법률 내용이 집중돼 있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이나 실질적 자치권 확보와 관련된 규정은 미약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에 문 예비후보는 제주특별자치도 기본법의 내용으로 △제주도의 비전과 가치에 부합하는 국제자유도시 모델 제시 △계획허가제 실현을 위한 기초 △자주재정권 확보를 위한 법적 근거 △제왕적 도지사를 견제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담을 것을 제안했다.

문 예비후보는 “현행 대통령과 중앙부처 장관의 권한을 도지사 권한으로 하는 행태를 지양하고 개별법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이양 받아 제주도 실정에 맞도록 조례로 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환경 파괴는 제주도의 산업경쟁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현행 처벌 규정이 약해 초범인 경우는 대부분 벌금형에 그치고 있다”며 “문제 개선을 위해 환경 파괴범에 대한 처벌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법 개정을 통해 벌칙 조항을 현실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