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농민들의 삶을 짓밟지 말라!”
“농민들의 삶을 짓밟지 말라!”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11.1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농 제주도연맹, 17일 삼보일배 순례 돌입해
20일까지 제주도 전역서, 협상 즉각중단 촉구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이 한미 FTA 저지를 위해 거리로 나섰다.

전농 제주도연맹은 17일부터 20일까지 서귀포시 동문로터리에서 동·서로 출발 20일 제주도청에서 모이는 한미 FTA 저지 삼보일배 제주순례’에 돌입했다.
 

전농 제주도연맹은 이날 삼보일배 순례에 ·앞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미 FTA 4차협상에서 제주도민등은 전국에서 내려운 원정 투쟁단과 한미 FTA의 부당성을 알리고, 협상의 즉각 중단을 촉구했었다”며 “그러나 정부는 국민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기는 커녕 수십억원의 혈세를 쏟아부으며 한미 FTA의 근거없는 장밋빛 환상만만을 선전하기에 급급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전농 제주도연맹은 김태환 도정에 대해서도 “4차협상 제주개최에 대한 도민들의 한결같은 반대와 분노에도 불구하고, ‘감귤의 민감성을 알리는 기회로 삼자’며 도민들을 기만했다”며 “아무런 협상전략도 가지지 못한 채, 그저 미국협상단을 설득하고 우리 정부에 감귤의 민감성을 강조하겠다는 원론적 수준의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줬다”며 분노감을 표출했다.
 

또한 “한미 FTA의 종착점은 제주농민의 몰락이며 제주경제의 파탄”이라며 “이에 전농 제주도연맹은 과수원으로 가는 발걸음을 돌려 삼보일배 순례를 진행한다”며 “고단한 삼보일배 순례는 한미FTA와 신자유주의 개방농정으로 고단해진 농민들의 삶을 상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농 제주도연맹은 “스스로 낮춰 깨달음을 찾아가는 삼보일배의 정신은 분노를 갖추고 숨죽여 있는 힘없는 농민들의 심장을 향할 것”이라며 “우리들의 투쟁은 22일 범국민적 100만 총궐기의 서막을 알리는 투쟁이며 침묵한던 군중이 성난파도처럼 일어설 것임을 선언하는 투쟁”이라고 천명했다.

전농제주도 연맹은 정부와 김태환 도정에 대해 “한미 FTA 협상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앞에 무릎꿇고 사죄하라”라며 “김태환 도정은 세치혀로 도민들을 우롱하는 행위를 중단하는 한편, 한미 FTA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정부에 협상중단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제출하라”라고 강력하게 요구했다.

이어 “제주도민들과 구민들의 분노를 제대로 헤아리지 못한다면 평화로운 농민들의 행렬이 역천(逆天)의 동학군의 대열로 바뀔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엄중 경고했다.

<서귀포신문 / 강승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