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02 (금)
김우남 의원, ‘국회 환경 베스트 의원’ 5년 연속 선정
김우남 의원, ‘국회 환경 베스트 의원’ 5년 연속 선정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2.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의원(제주시 을)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의 ‘친환경 베스트 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19일 2012년부터 2015년까지의 친환경 관련 의정활동을 평가, 제19대 국회 환경베스트의원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우남 의원은 이로써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 연속으로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의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됐다.

‘제19대 국회 환경베스트의원’ 선정은 국회의원이 작성·배포한 정책보고서, 보도자료, 질의자료 등을 통해 정책대안의 심층도, 지속가능성, 국가균형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 등을 따졌다.

김우남 의원은 학교·아파트단지 나무에 고독성 농약 살포, 정부의 농경지 중금속 검출 방관, 경마장 소금살포로 인한 주변의 환경오염, 수협의 산업폐기물 해양배출, 침몰선박의 기름유출 위험, 기후변화 조직의 통합 필요성 및 신설 미흡 등을 지적해 왔다.

특히 김 의원은 한라산 구상나무의 고속 소멸·저속 복원, 소나무재선충 피해 확산에 대한 대비책 촉구, 제주 농촌용수개발 사업 활성화를 통한 물자원 보호, 문섬 해역 오염에 대한 정밀조사 주문 등 그동안 제주의 환경개선 문제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

한편 김우남 의원은 19대 국회에서 △주간경향 발표 의정활동 1위 △7년 연속 국회 입법최우수·우수의원 △5년 연속 NGO모니터단 국감 우수의원 △3회 연속 경실련 국감우수의원 △대한변협 선정 최우수의원 등 지금까지 43회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