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외국인 고용사업주-근로자, EPS 서포터즈 모집
외국인 고용사업주-근로자, EPS 서포터즈 모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2.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스리랑카어·미얀마어·파키스탄어 통역 해결사 위촉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김혜경 지사장)는 외국인고용허가제(EPS) 서포터즈(스리랑카어·미얀마어·파키스탄어 가능자 가운데 선정) 10명 미만을 2월16~25일 모집, 위촉한다고 15일 밝혔다.

EPS전문 서포터즈 필수 자격기준은 스리랑카어 통‧번역 경력 1년 이상인 자이다.

선택 자격기준은 △ 외국인근로자 상담지원 등 관련 업무 경력 1년 이상 △ 노사관계와 노동행정업무 경력 1년 이상 △ 출‧입국업무 관련 경력 1년 이상인 자이다.

EPS 일반 서포터즈는 미얀마어·파키스탄어 통‧번역 경력 1년 이상인 자이다.

공통 자격기준은 △ 해당국가 국적 외국인인 경우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체류자격 해당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우대조건은 △해당언어 관련학과 대학졸업(예정)자 △TOPIK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 취득자 △ 공인노무사와 직업상담사 자격증소지자이다.

자격기준을 갖추면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지역일학습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할 수 있다.

고용사업주 또는 외국인근로자가 언어통역을 요청하면 위촉한다.

EPS서포터즈는 외국인 고용사업주와 근로자 사이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고용체류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업장 고용안정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위촉·활용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홈페이지(http://jeju.hrdkorea.or.kr) 또는 제주지사 지역일학습지원센터(☎064-729-0725, 고은미과장)로 연락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