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도립제주합창단, 2월18일 기획연주회 마련
도립제주합창단, 2월18일 기획연주회 마련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2.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합창단은 오는 2월18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글로컬 제주! 탐라를 탐하라’란 주제로 기획연주회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기획연주회는 조지웅 제주합창단 상임지휘자 지휘와 방수미 전주판소리 합창단장이 협연한다.

주요 연주곡을 보면 조혜영 곡 <성산일출>로 시작해 <어랑어랑>,<아리랑>,<가시리>로 이어지는 첫 순서는 한국적 창작합창곡으로 편곡했다.

이어서 <가리워진 길>, <스피드>, <꽃밭에서>, <환생>은 가요를 합창곡으로 편곡 연주한다.

소리꾼 방수미와 고수 이상명이 연주할 ‘심봉사 눈뜨는 대목’은 판소리 ‘심청가’의 다섯 마당 중 하나이다.

마지막 순서로 제주의 민요와 자연을 주제로 편곡하고 재해석한 <느영나영>, <다랑쉬의 노래>, <오돌또기>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기획연주회는 도민들의 문화향수 확대 제공을 위해 무료로 운영된다. 관람을 위해 연주회장을 찾은 방문객은 로비에서 초대권 받고 입장하면 된다.

공연문의는 도립제주예술단 (☎064-728-2745~2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