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제주시, 민원․행정정보 통신 서비스 대폭‘↑’
제주시, 민원․행정정보 통신 서비스 대폭‘↑’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2.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정상 운영, 행정정보통신망 전송속도 향상․보안성․안정성 극대화

제주시는 네트워크 환경개선, 통신 속도 증속을 통한 행정업무환경과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추진한 국가정보통신망 고도화 사업을 마무리, 시험운영 기간을 거쳐 2월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가정보통신망 고도화 사업은 도-행정시간 통합 구축·운영 중인 국가정보통신망 이용기간이 만료(2015년 12월 31일)됨에 따라 도 주관으로 지난해 7월 기간통신사업자 재선정사업을 추진했다.

사업자로 선정된 KT와 별도 예산 없이 5년간 제주시에 책정된 공공요금 범위(30억 원/연 6억 원) 안에서 신규 국가정보통신망을 갖췄다.

제주시는 이번 국가정보통신망 고도화 사업으로 본청, 읍·면·동 노후 네트워크장비와 보안장비 11종·276대, 무정전 전원장치 등 기타 정보통신장비 316대를 교체했다.

또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수용할 수 있는 차세대 전송시스템인 케리어이더넷 전송방식으로 바꿨다.

이로 인해 통신속도가 2~5갑절 증속돼 민원과 행정업무 처리속도가 향상됐고, 전송망 등 네트워크 장비를 이중화해 무중단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환경을 마련했다.

국가정보통신망이란 국가 행정기관의 각종 통신망을 통합하기 위해 구축한 통신망이다. 회선사업자가 통신망을 갖추고 기관은 장기 임대 계약 후 회선 사용료를 지불하는 형태의 행정기관 전용 통신망을 일컫는다.

케리어이더넷은 전송 트래픽 폭증에 효과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는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는 차세대 전송방식을 말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