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신청 하세요”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신청 하세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2.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보건소, 저소득대상자 월1차례 영양교육, 월2차례 보충식품 제공
 

제주보건소(소장 송정국)는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지원 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제주보건소 관할지역(19개동, 추자면)에 살고 있는 만 6세 미만 영유아와 임신, 출산, 수유부이다.

소득수준은 기준 중위소득 80% 미만 가구이고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 영양위험요인 보유자이다.

특히 임신부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다태아, 장애인, 다문화, 셋째이상 다자녀임신부는 소득수준이 중위소득 80%미만 해당되면 영양위험요인이 없어도 참여 대상이다.

참여대상자는 월1차례 영양교육과 월2차례 대상자에게 알맞은 현미, 우유, 감자, 달걀, 김 등 6가지 패키지에 따라 보충식품이 지원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에 필요한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필수영양소를 보충식품으로 지원해 식생활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제주보건소는 지난해 영양플러스사업으로 대상자등록관리 624명, 영양교육3787명, 보충식품공급 5524명에게 지원했다.

송정국 제주보건소장은 “맞춤형 영양교육·개인상담·식품공급 등을 지속 추진해 대상자의 영양위험요인이 향상된다”며 “신규참여에 궁금한 사항은 전화(☎064-728~4091)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