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설 연휴, 민속자연사박물관서 “신명나게 놀아보세”
설 연휴, 민속자연사박물관서 “신명나게 놀아보세”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2.0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일 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2016년 설 민속한마당’ 개최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2016년 설 민속한마당’을 마련한다.

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에서 설 당일부터 양일간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먹거리 체험 마당’, ‘어린이 놀이마당’, ‘설날 전통 놀이마당’, ‘민속놀이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먹거리 체험 마당’에서는 설날 전통음식인 떡국을 테마로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 1000명에게 ‘꿩 떡국’을 선사한다.

또한, ‘어린이 놀이마당’에서 요술풍선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민속놀이 경연대회’에서는 딱지왕, 투호놀이, 연날리기대회, 제기차기, 대형윷놀이 등 풍성한 참여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선착순 200가족을 대상으로 만사형통 부적에 올 한해 소망을 적는‘복주머니 소망쓰기’ 행사에는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소망 부적을 운영팀에 보관을 할 경우, 오는 3월에 열리는 들불 축제 때 달집에 매달아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달집 점화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2016년 설 민속한마당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