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5:24 (금)
제주공항 낮 12시부터 운항 재개 … 3시부터 이착륙 가능
제주공항 낮 12시부터 운항 재개 … 3시부터 이착륙 가능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1.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김해공항도 야간 운영키로, 항공사들 특별기 투입
25일 낮 12시 현재 제주공항 출발 대합실 모습. 오후 1시부터 운항을 재개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오면서 승객들이 탑승 창구로 몰려 큰 혼잡이 빚어지고 있다.

사흘째 항공기 운항이 전면 중단됐던 제주국제공항이 25일 정오부터 운항이 재개된다.

국토교통부는 25일 제주공항의 운항 재개 시간을 이날 낮 12시로 앞당긴다고 밝혔다.

다만 비행기 위해 쌓인 눈을 녹이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실제 비행기 탑승은 오후 3시 이후부터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당초 국토부는 이날 오후 8시까지 활주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으나, 기상 여건이 호전되면서 운항 재개 시간을 앞당기게 됐다.

한편 국토부는 김포공항과 김해공항을 24시간 운영체제로 돌려 제주에 머물고 있는 관광객들이 제주를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항공사들도 특별기를 투입해 제주에 발이 묶인 관광객들을 위해 특별기를 투입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오후 3시부터 400여명이 탑승할 수 있는 B747 기종 투입을 시작으로 일단 12편의 특별기를 투입할 계획이다.

하지만 사흘째 결항으로 제주에 머물고 있던 승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제주공항은 벌써부터 큰 혼잡을 보이고 있다.

또 사흘째 전면 운항 중단으로 제주에 머물로 있는 아웃바운드 예정 승객들이 8만여명에 달해 이들이 모두 제주를 빠져나가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5일 낮 12시부터 제주공항 운항이 재개되면서 제주를 빠져나가려는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제주공항 출발 대합실이 혼잡한 상황을 보이고 있다.
25일 낮 12시부터 제주공항 운항이 재개된 가운데, 출발편 안내판에 지연 메시지가 표시돼 있다.
25일 오후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이 재개돼 오후 3시부터 김포행 항공편이 이륙할 예정인 가운데, 오후 1시를 넘어서면서 탑승 수속이 진행되고 있다.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이 재개되면서 사흘째 제주에 발이 묶인 관광객들이 대거 몰리면서 제주공항 3층 출발 대합실이 발 디딜 틈 없이 혼잡한 상황이 빚어지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