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수능생 대상 사회적응프로그램 운영
수능생 대상 사회적응프로그램 운영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1.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12월1일 'Youth Power! 또 하나의 시작' 교육

서귀포시는 수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및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는 덕목의 교양교육을 실시해 성숙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
 
오는 12월1일 오전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귀포 YWCA(대표 고영의) 주관으로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사회적응 프로그램인 'Youth Power! 또 하나의 시작'을 준비하여 찾아간다.
 
이 계획에 따라 전국유명강사를 초빙하여 서귀포시 관내 10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209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첫 시간에 '이미지메이킹' 이라는 주제로 김경호 이미지메이킹센터소장(교육학박사)이 둘째시간에 '20대부자만들기 프로젝트'란 주제로   최학용 기업가경제연구소장이 셋째시간에 '소중한 性'을 주제로 배정원 행복한성문화센터소장 ('유쾌한 남자 상쾌한 여자' 저자 )가 강의 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서귀포시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적성검사 (직업흥미도검사 및 해석, 홀랜드검사, MBTI 등), MBC미용스쿨아카데미에서 네일아트, 이외 내 얼굴에 맞는 헤어스타일, 나의금융 성향 알아보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행사참가자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행사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하여 원거리 학교에 수송차량도 지원할 계획이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고3학생들이 수능 후 탈선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하고 졸업 후 사회에 잘 적응하고 바람직한 진로를 선택,졸업 후 사회에 잘 적응하고 사회적응능력을 증진시키고자 이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