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시 전 읍면동에 자기주도학습센터를”
“제주시 전 읍면동에 자기주도학습센터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1.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예비후보, 13일 자기주도학습센터 확충 제시
 

더불어민주당의 오영훈 제주시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확충을 제시했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학부모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면서 아이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확충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자기주도학습이란 학습자 스스로가 학습의 참여에서부터 목표 설정 및 교육프로그램의 선정과 교육평가에 이르기까지 교육의 전 과정을 자발적 의사에 따라 선택하고 결정하여 행하게 되는 학습형태이다. 아이들은 커가면서 스스로 알아서하고 싶어 하고, 하나의 인격체로 자라기 위해 공부든, 놀이든 자기 의지대로 해내고 싶다는 욕구를 뒷받침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자기주도학습 효과의 강점을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이 길러져 자신의 변화에 대한 인식을 할 수 있다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 노력하고 훈련하면 집중력이 향상 △학습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가 생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학습동기 유발 △자신감이 향상되고 도전정신이 높아진다 △효율적인 시간관리, 시간조절능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자기주도학습센터는 서울시 강동구청의 경우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제주도내에서도 올해 서귀포시, 제주시 각 1개소가 개관할 예정이다”며 “제주시 전 읍면동에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