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강한 제주농업 만들기 “강소농 경영체 신청하세요”
강한 제주농업 만들기 “강소농 경영체 신청하세요”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1.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대상자 신청 접수, 3월에 최종 120명 내외 선정

제주도농업기술원은 2016년도 강소농 지원대상 농업인을 이달 말까지 신청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자율ㆍ자립 경영실천을 이루는 강소농 육성을 위한 것으로 제주도농업기술원은 농가소득 10% 향상을 목표로 강소농 농업인의 역량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경영체이며 선정 기준은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과 경영 목표 설정을 위한 기술·경영상태 진단, 경영기록장 작성·교육· 컨설팅 등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농업인이다.

인원은 120명 내외로 오는 1월 31일까지 신청 접수한 후 3월 10일에 최종 선정하게 된다.

강소농 육성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및 농업기술 정보 등을 수시로 제공받게 된다.

한편 지난해까지 1200명이 강소농 육성 대사장자로 선정돼 참여하고 있다.

한편 강소농(强小農)이란 경쟁국에 비해 작은 경영규모이지만 고객가치 창출 및 고객기반 확보 등의 혁신역량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는 농업인을 뜻한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