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민주노총 제주본부, 제주도에 제주한라대 사후조치 촉구
민주노총 제주본부, 제주도에 제주한라대 사후조치 촉구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12.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성명 발표 “원희룡 도정, 임원 취임 승인 취소처분 등 조치 나서야”

최근 제주한라대학교의 각종 비리에 대한 감사원 조사 결과와 제주도감사위원회 감사 결과가 발표된 것과 관련, 민주노총 제주지역본부가 관리감독기관인 제주도의 철저한 사후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28일 성명을 통해 “제주특별법에 의해 사립학교인 제주한라대의 주요 업뭉 대한 지도 감독 권한은 원희룡 지사에게 있다”면서 원 지사에게 사후조치의 책임이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에 민주노총은 “위법한 사실로 밝혀진 부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처벌할 수 있ㄷ록 조치해야 할 것”이라며 “감사원에서조차 법인 이사회의 기능이 중대하게 훼손됐다고 한 만큼 단순한 시정조치가 아닌 법인 이사회 임원 취임 승인 취소처분 등 최대한의 행정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제주한라대지부 및 도내 32개 단체로 이뤄진 한라대 공동행동과 함께 총장 퇴진, 사학비리 근절, 학내 민주화 쟁취를 위해 끝까지 투쟁하겠다는 방침을 천명하기도 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