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3:33 (목)
김우남 의원, 2015 국정감사 우수 상임위원장 선정
김우남 의원, 2015 국정감사 우수 상임위원장 선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12.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 모니터단 선정 … 5년 연속 우수의원상에 이어 우수 상임위원장 타이틀까지
 

김우남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제주시을)이 2015년도 국정감사 우수 상임위원장에 선정됐다.

김우남 위원장은 7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15년도 국정감사 우수 상임위원장’에 선정됐음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5년 연속으로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데 이어 우수 상임위원장 타이틀까지 얻게 된 것이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가 함께하는 연합단체로 지난 1999년 출범해 17년 동안 매년 국회 의정활동의 백미인 국정감사 활동을 평가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및 우수상임위원장 등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도 1000여 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지방현장까지 포함해 2015년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하면서 국회의원들에 대한 정량·정성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김우남 위원장은 이번 국정감사를 주요 현안에 대한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제도개선 등의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국감으로 이끈 리더십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상임위원장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특히 김 위원장은 이번 국감에서 돌고래호 참사, 고독성 농약, 농경지 중금속, 감귤 명품화, 국립 해사고 설치, 재선충병 방제, 해양폐기물, 유해사료 문제 등 각종 현안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19대 국회에서 △주간경향 발표 의정활동 1위 의원 △6년 연속 국회 입법최우수·우수의원 △5년 연속 국감 친환경베스트의원 △3회 연속 경실련 국감우수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대한민국 입법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38회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또 법률소비자연맹 등의 분석결과 19대 국회에서 전체 300명의 국회의원 중 가장 많은 법안을 통과(가결)시킨 1위 의원은 김우남 위원장인 것으로 밝혀졌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의 과분한 사랑을 항상 일로 보답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정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매사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