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21 (목)
(주)제주일보, ‘제주일보’ 제호 더 이상 못쓴다
(주)제주일보, ‘제주일보’ 제호 더 이상 못쓴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11.30 18: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법 제3민사부, (주)제주일보방송측 신문발행금지 가처분 신청 인용 결정
지난 11월 9일 호외 발행 이후 똑같은 '제주일보' 제호로 신문이 발행되고 있는 두 신문의 법정 다툼에서 법원이 사실상 (주)제주일보방송의 손을 들어줬다.

똑같은 ‘제주일보’ 제호로 신문을 발행하고 있는 (주)제주일보(대표 오영수)와 (주)제주일보방송(대표 김대형)간의 제호를 둘러싼 법정 다툼에서 법원이 (주)제주일보방송의 손을 들어줬다.

제주지방법원 제3민사부(재판장 허일승 부장판사)는 (주)제주일보방송이 (주)제주일보를 상대로 제기한 상표권침해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일부 인용 결정을 내렸다.

반면 (주)제주일보가 (주)제주일보방송을 상대로 제기한 신문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은 기각됐다.

재판부는 결정문을 통해 (주)제주일보는 ‘제주일보’ 제호를 신문과 온라인신문, 포장용기, 광고, 간판, 거래 서류, 홈페이지에 사용하거나 이를 사용한 신문, 온라인신문을 발행, 보관, 판매, 양도, 배포, 공표, 전송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이를 어길 경우 하루에 200만원씩 지급해야 한다는 결정도 함께 내려졌다.

또 재판부는 (주)제주일보에 대해 ‘제주일보’ 제호를 사용한 신문과 포장용기, 간판, 거래 서류 등에 대한 점유를 풀고 채권자가 위임하는 집행관에게 보관하도록 했다.

(주)제주일보방송은 ‘제주일보’ 제호를 자신들이 공매를 통해 낙찰받은 후에도 (주)제주일보가 계속 신문 발행을 이어가자 지난 9월 30일자로 제주지법에 상표권침해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었다.

이로써 (주)제주일보는 더 이상 ‘제주일보’ 제호를 사용해 신문 발행을 이어가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법원 결정에 불복할 경우 일주일 이내에 항고할 수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푸른하늘 2015-12-02 03:14:09
댓글 참 웃기네~ 형이 부도낸회사 경매로나오면 동생이 사면 안되냐? 만약 cj 가 부도나서 경매로 나오면 cj 회장이 이건희 형이니깐 절대 삼성이 인수하면 안되겠네?

푸른하늘 2015-12-02 02:57:13
만약에 cj가 부도나서 경매에 나왔는데 삼성이 사면 그게 잘못이냐?

하르방 2015-12-01 13:30:02
어처구니없구나.
형이 부도내고, 동생이 꼼수로 사서 다시 장사 하는 신문이 제대로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