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교대 수업거부 교육당국의 책임"
"교대 수업거부 교육당국의 책임"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1.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우범 의원, 교육행정질문서 공교육 강화 방안 추궁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첫 교육행정질문에서 현우범 의원은 초등교사 신규 임용 축소로 수업을 거부하는 제주교육대 학생들의 문제는 교육행정당국의 책임을 물으며 질문을 시작했다.

현우범 의원은 "지금 이 순간 우리의 백년을 책임질 교육대 학생들이 신규 임용 축소에 반발해 수업을 거부하고 있다"며 "문제가 이렇게 된 데에는 상당부분 교육당국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현 의원은 "불과 몇 년도 예상하지 못한 땜질식 교원증원 정책이 몰고 온 결과이기 때문"이라며 교육당국을 질책했다.

그는 공교육 강화방안을 집중 추궁했다.

현 의원은 "우리의 공교육은 학부모의 기대를 채우지 못하고 있고 교육정책 또한 학생들의 기대치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며 "학부모들은 사교육비 충당을 위해 허리띠를 졸라매고 파트타임 등 일자리 마련을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그는 또 "공교육의 강화방안, 즉 공교육의 학습능력 제고방안에 대해 어떠한 복안을 갖고 있는지 밝혀라"고 요청했다.

이에대해 양성언 교육감은 "기초 기본 학력을 충실히 하기 위해 보충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교과별로 학생들이 원하는 강좌를 개설, 기준별 보충학습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