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21 (목)
김우남 위원장, 청소년이 선정한 ‘아름다운 말 선플상’ 받아
김우남 위원장, 청소년이 선정한 ‘아름다운 말 선플상’ 받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5.11.1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농해수위 위원장(새정치 민주연합, 제주시을)이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이선정한 ’제3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받는다.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은 지난 2013년부터 칭찬과 배려의 아름다운 언어사용을 실천하는 국회의원들을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자로 선정해오고 있다.

올해에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3000여명 가운데 395명이 ‘청소년 선플정치언어모니터단’을 구성하고 국회 회의록 시스템을 분석, 수상자를 선정했다.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선플포럼, 전국선플교사협의회, 청소년선플SNS기자단이 주관하는 ’제3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은 오는 11월18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다.

김우남 위원장은 “이 상은 청소년들에게 귀감이 되는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라는 격려와 채찍으로 받아들이겠다”며 “국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논리적이고 품격 있는 언어를 사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19대 국회에서 △주간경향 발표 의정활동 1위 의원 △6년 연속 국회 입법최우수·우수의원 △5년 연속 NGO모니터단 국감 우수의원 △3회 연속 경실련 국감우수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대한민국 입법대상 등을 지금까지 모두 36차례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분석결과 19대 국회 지난 임기 3년 동안 전체 국회의원 300명 가운데 가장 많은 법안을 통과시킨 1위 의원으로 밝혀졌다는 것이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