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일도2동통장협의회, ‘11월 정례통장회의’ 개최
일도2동통장협의회, ‘11월 정례통장회의’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5.11.1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일도2동(동장 고대익) 통장협의회(회장 우덕일)는 10일 오후 6시 '11월 정례통장회의'를 일도2동 관내 48개 통장협의 회원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 고대익 동장은 적십자회비 모집유공자 정경숙, 정창익 통장에게 표창장을 전했다.

이날 통장정례회의에 앞서 고대익 동장은 지난 적십자회비 모집유공자 정경숙 통장과 정창익 통장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우덕일 통장협의회장은 “입동이 되어 날씨가 고르지 못한데 회의 참석에 고맙다.”며 “도의원님도 다 참석했는데 우리 통장님들의 도의원들을 도와드려야 도의원님들도 도에 가서 우리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 할 것이다.”며  “남은 올해에 청결, 친절, 질서, 클린하우스에 쓰레기 분리수거 등을 잘 할 수 있도록 협조와 적극적인 홍보 부탁한다.”며 인사말을 했다.

 

▲ 우덕일 통장협의회장은 "내가 웃어야 동이 웃고, 동이 웃어야 제주시가 웃고 제주가 웃어야 우리나라가 웃는다" 며 친절을 강조했다.

이어 고정식 도의원은 “지역현안을 위해 뛰다보니 통회의에 자주 참석 못해 죄송하다.” 며 “ 삼성로 확장공사가 벌써 끝나야 하는데 주민 2가구 주인이 토지수용에 서명을 안 해 줘서 늦게 되어 법원판결을 기다린다.”며 인사말을 했다.이어 김희현 도의원은 “어느덧 겨울이 들었다.”며 “일도이동 통장협희회가 제일 훌륭한 협의회다. 주차장 해결문제, 노인당 신설문제, 대림아파트부근 가변차선으로 변경하겠다. 불편사항, 애로사항을 말해 주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사말을 했다.

이어 부공남 도교육의원은 “일도이동이 다년간 우수동으로 지켜오는 것이 통장님들의 노력이 컸다.” 며 “교육위원으로서 취학관련 학교문제 등에 더욱 열심히 하겠다.”며 인사말을 했다.고대익 동장은 “공항 이전사항이 확정 된 것이 인터넷을 참고해 보면 잘 알 수 있다. 우리동에 거주하는 동민들 중 성산포에 고향을 둔 분들이 많아 관심이 크다.”며 “내년 초쯤이면 ‘구중 경노당’이 건축될 예정인데, ‘인제 경노당’은 부지 확보가 급하니 동민들이 부지를 알아 달라”며 인사말을 했다.

▲ 고대익 동장은 제주 제2국제공항 확정된 것에 관하여 설명이 있었다.

이날 회의 주 안건은 ‘2015년 하반기 도정발전 도민·공무원 제안 집중공모 안내’, ‘국외부재자신고 접수 전자우편주소 공고 안내’,  ‘2015 농림 어업 총 조사 실시’, ‘2015년 풍수해보험 가입 안내’, ‘재난문자 송출서비스 가입신청 알림’, ‘난청 노인을 위한 음성증폭기 신청 안내’, '저소득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 안내',  ‘2015년도 4/4분기 주민등록 특별 사실조사 실시’, ‘노후간판무료철거 안내’, ‘농산물수출 해외 판촉비 지원’, ‘산불예방’, ‘감귤열매솎기’, ‘음식물쓰레기 개별 계량장비(RFID) 설치계획’, ‘2016년 정부지원 유기질비료 신청안내’, ‘정착주님대상 취업프로그램 안내’. ‘에너지 바우처 시행계획’ 등을 안내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