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일본시리즈 MVP 이대호, 한국인 최초라 더 아름답다
일본시리즈 MVP 이대호, 한국인 최초라 더 아름답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10.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호(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일본시리즈 5차전에서 홈런을 터트리며 맹활약한 끝에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일본 프로야구에 진출한 한국 선수 중 처음이다.

이대호는 지난 29일 일본 됴코 메이지 진구구장에서 열린 야쿠르트 스왈로스와의 일본시리즈 5차전에서 4번 타자 1루수로 출전해 팀의 5대 0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경기에서 이대호는 투런 홈런을 포함해 3타수 1안타 1볼넷 2타점을 기록, 팀이 챔피언에 등극하는데 기여했다. 

MVP 상금으로는 500만엔을 받았다. 

2년 연속 팀 우승의 주역, MVP 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이대호는 “정말 동료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기회를 준 동료들이 있었고 나는 그들을 불러들이기만 했을 뿐”이라며 “아직 상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생각해보지 않았다. 상금이 들어오면 동료들과 식사를 하는 데 쓰겠다”고 소감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와 관련, 누리꾼들은 "일본시리즈 MVP 이대호, 정말 대단하네", "일본시리즈 MVP 이대호, 한국인이라는 게 자랑스러워요", "일본시리즈 MVP 이대호, 감사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