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김우남 의원, 5년 연속 친환경 베스트 의원 선정
김우남 의원, 5년 연속 친환경 베스트 의원 선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10.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수상
 

김우남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선정하는 ‘친환경 베스트 의원’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5년째 연속 친환경 베스트 의원에 뽑힌 것은 전체 국회의원 중 김우남 위원장이 유일하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26일 “국정감사 기간 중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너티렁해 국민생활환경과 국가 환경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평가했다”면서 김우남 의원을 비롯한 19명의 ‘2015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 의원' 명단을 발표했다.

‘2015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 의원’은 정책보고서, 보도자료, 질의자료 등을 통하여 1차적으로 국감 준비정도, 정책대안의 심층도, 지속가능성, 국가균형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로서의 가치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또 기존 협의의 개념의 환경에서 기후변화, 지속가능, 물, 에너지, 건강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광의의 개념을 적용하여 평가됐다.

특히 김 위원장은 학교·아파트단지 나무에의 고독성 농약 살포, 수입 사료서 광우병 관련 물질 등 검출, 정부의 농경지 중금속 검출 방관, 한라산 구상나무의 고속 소멸·저속 복원, 수협의 산업폐기물 해양배출 문제 등을 지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19대 국회에서 △주간경향 발표 의정활동 1위 의원 △6년 연속 국회 입법최우수·우수의원 △5년 연속 NGO모니터단 국감 우수의원 △3회 연속 경실련 국감우수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대한민국 입법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 35회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김우남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성에 근거한 국가정책 수립·집행을 견인하기 위해 국회 차원의 감독과 지원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