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시, 주민자치센터 시설정비 추진
제주시, 주민자치센터 시설정비 추진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11.0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억5000만원 투입...6개 주민자치센터 전용공간 마련키로

제주시는 3일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이후 신설 된 한림읍 주민자치센터 등  읍면주민자치센터와 사무실 이전으로 새로운 장소 마련이 필요한 노형동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제주시는 3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한림읍주민자치센터는 한림중앙상가, 애월읍주민자치센터는 하귀문화의집, 조천읍주민자치센터는 구 조천소방파출소, 추자면 주민자치센터는 면사무소 회의실 개.보수한다.

또 우도면 주민자치센터는 우도면문화교육관, 노형동주민자치센터는 구 노형동사무소 일부 개․보수와 인테리어 등을 통해 새 보금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와함께 제주시는 시범주민자치학교 운영, 자매결연사업 확대, 우수주민자치센터 인센티브 지원,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등 2개 분야 10개 사업을 중점 추진하는 한편 리모델링이 필요한 주민자치센터에 대해서는 연차별 정비계획에 반영하여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 26개 읍면동주민자치센터에서는 615명의 주민자치위원이 활동하고 있고 연간 424개 프로그램에 1만307명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