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박근혜 대통령은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 약속 지켜라”
“박근혜 대통령은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 약속 지켜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5.10.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민간어린이집연합회, 누리과정 30만원 지원 등 촉구
제주도내 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어린이집이 뿔났다. 왜곡된 시각을 넘어 이젠 정부에서 주겠다던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 약속도 없어질 판이다.

제주도내 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한애경)가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도 누리과정 보육료 30만원 지원 약속 이행을 촉구했다.

한애경 회장은 “민간어린이집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도 폐원을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22곳이 폐원했다. 폐원을 준비하는 곳도 있다”며 “정부는 마치 어린이집을 범죄자 취급한다. 보육인들을 거리로 내몰지 말라”고 서두를 꺼냈다.

특히 내년도 예산안에 보육료 관련 예산이 1460억원 삭감되면서 보육대란이 현실화되는 점이 이들을 이날 기자회견 자리로 불러냈다.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원장들은 “어린이집 누리과정 보육료 예산이 전혀 편성되지 않았다. 시도교육감협의회도 누리과정 예산 의무지출 경비에 반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는 아이들을 어디에 맡겨야 할지 노심초사하고 있다”며 세태를 전했다.

화살은 대통령으로 향했다.

제주도내 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대선 때 국가책임 보육과 무상보육을 큰소리로 공약한 대통령은 그 공약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고, 어린이집 현장의 차별과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 이제는 대통령이 직접 챙기고 결단해야 한다”며 “내년도 누리과정 지원금 1인당 30만원 지원 약속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누리과정 지원비를 인상한다고 했지만 올해 현재 지원금은 22만원에 불과하다. 정부는 어떤 해명도 하지 않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답변해달라”고 촉구했다.

현재 12시간인 종일반 보육시간 조정도 이들은 내걸었다.

이들은 “장시간 중노동으로 보육의 질이 저하되고 있다. 하루 8시간 운영의 제도 개선이 매우 절실하다. 종일반 보육을 하루 8시간제로 바꿔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이들은 민간용 재무회계규칙 별도 제정, 민간보육료 수납한도액 인상 등 6개사항을 요구하면서, 이에 대한 답변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전국 규모 단체 휴원에 동참하는 등의 투쟁을 선포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