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개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5.10.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와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주최하고 아트벤처스가 주관하는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이 국내 최초로 개최된다.

아트토이(Art Toy)는 기존의 장난감에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의 창작물을 3D 모델링과 프린트 기술로 구현한 작품이다.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은 10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arttoy.kakao.com/m.artoy.kakao.com)에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아트토이 부문과 캐릭터 부문 자유주제와 제주주제 등 세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모전 참가를 위해서는 아트토이 부문은 3D 토이 작품 1개의 이미지와 2D그래픽 파일을, 캐릭터 부문 예선은 캐릭터 이미지를 2D 그래픽화하여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을 통해 아트토이 5명과 캐릭터 5명을 선정, 11월 15일부터 1박 2일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는 캠프를 통해 우승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아트토이 부문 우승자 1명에게는 수상금 1000만원과 3D 프린터를 통한 아트토이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카카오를 통한 아트토이 판매 기회와 2016년 아트토이컬처 전시 참가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캐릭터 부문 주제별 우승자에게도 수상금 200만원과 3D 프린터를 통한 캐릭터 원형 제작을 지원한다.

공모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공방을 사용할 수 있는 체류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