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언노협 신임 의장에 부현일 JIBS지부장 선출
제주언노협 신임 의장에 부현일 JIBS지부장 선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10.0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기 집행부 구성 완료 … 수석부의장에 정인수 KBS제주지부장
제주지역 언론노동조합협의회 제11기 임원 구성이 모두 마무리됐다.

부현일 JIBS 지부장이 제주지역 언론노동조합협의회(이하 제주언노협) 신임 의장으로 선출됐다.

제주언노협은 1일 제주시내 모처에서 도내 8개 지부 및 분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의장에 부현일 지부장을, 수석부의장에 정인수 KBS노조 제주지부장을 선출하는 등 제11기 집행부 구성을 완료했다.

신임 부현일 의장은 “언론노동자간 단결과 연대 강화를 통해 새로운 언론노동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시대 공정한 도민의 언론으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언노협은 도내 언론노동자들의 권익향상과 언론 민주화를 기치로 2003년 10월1일 출범했으며 현재 제주CBS분회, JIBS제주방송지부, KBS본부 제주지부, KBS노동조합 제주지부, MBC문화방송본부 제주지부, 제민일보지부, 제주매일분회, 한라일보지부 등 8개 지부‧분회 소속 300여명의 조합원이 참여하고 있다.

제주언노협은 출범 후 12년간 ‘떡값·선물 안받고 안주기 운동’ ‘이명박정권 언론장악 저지 투쟁’ ‘세월호 관련 KBS 길환영 사장 퇴진·공영방송 사수 투쟁’ ‘지방선거 정책토론회’ ‘노동교실’ ‘4‧3 기행’ 등의 대외적 활동을 전개해 왔다.

다음은 제11기 집행부 명단.

△의장=부현일(JIBS지부 위원장)
△수석부의장 정인수(KBS노조 제주지부장)
△부의장=이인(제주CBS 지부장) 오창현(제민일보지부 위원장) 진기철(제주매일분회 위원장) 이승철(한라일보지부 위원장직무대리)
△감사=김종화(제주MBC 지부장) 양천호(KBS제주지부 지부장)
△사무국장=강승남(제민일보지부 사무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