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도민 배신한 막장 결의안이 갈 곳은 쓰레기통”
“도민 배신한 막장 결의안이 갈 곳은 쓰레기통”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9.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 도의회 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안 발의 관련 논평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유원지 특례 도입을 위한 제주특별법 개정안 통과 촉구 결의안을 공동 발의한 데 대해 정의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이 “도민들을 배신한 막장 결의안”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5일 논평을 통해 “참으로 낯 뜨겁고 후안무치한 행태”라며 “그동안 중산간과 곶자왈 난개발의 주범인 JDC가 주도하는 대규모 리조트 개발사업에 대해서는 철저히 외면해오더니 대법원 판결로 개발 가속도가 떨어질 위기에 처하자 도의회가 앞장서서 JDC와 제주도를 구원하러 나선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정의당은 “예래단지 사업을 ‘정상화’ 시켜 중국 자본과 대기업의 개발이익은 보존하고 제주의 환경은 지금처럼 계속 ‘비정상화’되도록 방치하는 것이 도의회의 임무냐”고 반문했다.

또 “그동안 제주를 온갖 개발로 병들게 하고 소중한 땅과 공공자원을 대기업과 중국자본에 팔아넘기는 데 앞장 서 온 제주도정과 JDC의 고삐 풀린 행보를 온몸으로 막아야 할 민의의 대변자들이 거꾸로 도민에게 칼을 들이대고 배신하는 배반의 정치”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특히 정의당은 “이들이 제출한 특별법 개정안 촉구 결의안은 본회의에 상정돼서는 안되며 곧바로 쓰레기통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의당은 “도의회 존재 이유를 스스로 부정하는 이번 결의안에 서명한 의원들은 즉각 도민 앞에 사과하고 결의안을 철회하라”면서 “제주도정, JDC와 야합한 도의회와 서명 의원들을 도민들은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