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JDC, 유원지 특례 개정 촉구 결의안 관련 로비 의혹 ‘파문’
JDC, 유원지 특례 개정 촉구 결의안 관련 로비 의혹 ‘파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9.25 13:5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래동 원토지주대책협의회, 결의안 발의 관련 25일 제주도의회 항의 방문
서명 의원 명단도 공개 … 새누리당 16명, 새정치연합 10명, 교육의원 5명
예래동 원토지주대책협의회 관계자들이 25일 오후 제주도의회를 항의 방문, 구성지 의장과 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예래동 원토지주대책협의회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유원지 개발사업에 특례를 두는 제주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안을 발의한 데 대한 예래동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특히 JDC가 의원들이 결의안을 발의하는 과정에서 의원들을 상대로 로비를 벌인 의혹이 제기돼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당한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

예래동 원토지주 4명은 25일 오후 제주도의회를 항의 방문, 구성지 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도의원들이 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안을 발의한 것을 강력히 성토하면서 “만일 결의안이 상임위에서 다뤄지고 본회의에 상정된다면 의회 앞에서 항의 시위를 벌이겠다”는 경고의 메시지를 전했다.

원토지주대책협의회 총무를 맡고 있는 진경표씨는 이날 오후 구성지 의장과 면담을 가진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구성지 의장에게 주민들과 행정, JDC 3자간 공식적인 대화 채널을 만들 수 있도록 중재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진씨는 구 의장으로터 중재 역할을 하겠다는 답변을 들었다면서 “원토지주대책협의회의 공식 입장으로 전달하기 위해 문서로 의회에 접수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진씨는 “서귀포시 모 지역구 도의원으로부터 공동 발의 의원 중 한 명이 JDC와의 간담회에 같이 가자는 제안을 했지만 거절했다는 얘기를 전해 들었다”면서 “JDC가 결의안 발의와 관련해 도의회 의원들을 상대로 로비를 벌인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특히 그는 “민의를 대변해야 할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면서 “이런 식으로 토지주들을 자극해 150명 토지주들 가운데 10명만 원토지주대책협의회로 찾아온다면 사업이 정말 사업이 좌초돼 의회가 원인 당사자가 될 수도 있다”고 심각한 우려 입장을 전했다.

한편 원토지주대책협의회가 파악한 바로는 결의안에 서명한 의원들은 모두 31명으로, 공동발의자 2명을 포함해 모두 33명이 결의안 발의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음은 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안 서명 의원 명단.

△공동 발의=고태민(새누리) 현우범(새정치연합)

△서명=하민철 유진의 손유원 홍경희 김동욱 김영보 김황국 신관홍 구성지 이선화 이기봉 고충홍 고정식 이경용 강연호 현정화(이상 새누리당 16명), 김태석 고태순 박규헌 안창남 강익자 김명만 박원철 김희현 좌남수 고용호(이상 새정치연합 10명), 강성균 오대익 부공남 김광수 강시백(이상 교육의원 5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 2015-09-26 22:33:56
이번 도의회 한 결정은 대단한 결정이고 이러한 결정을 한 도의원들에게 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박수를 보낸다. 이렇게 지역의 사안에 대하여 어른으로서 올바른 결정을 앞으로도 기대한다................

도민 2015-09-26 17:18:36
제주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도의회 결단에 조용한 도민들을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에 지방자치가 실시되고 제주도의회에서 한 일 중 가장 훌륭한 결단이라고 생각한다. 찬사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