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지방재정 개혁 도민 대토론회 24·25일 개최
지방재정 개혁 도민 대토론회 24·25일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9.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보조금 효율적 관리방안 등 4개 주제 발제 및 토론 진행

지방재정 개혁 도민 대토론회가 24~25일 이틀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와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제주도정의 협치 행정을 펼치기 위한 것으로, 지방자치제가 부활된 후 재정 운용 관련 도민 토론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토론회는 지방재정 운영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민간 보조금의 효율적 관리방안 등 4개 주제에 대한 전문가의 발제와 패널 토론, 도민 의견을 직접 듣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질의 응답 등 순으로 진행된다.

원희룡 지사는 토론회에서 ‘도민 중심의 협치예산시대를 위한 새로운 스탠다드’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제주도 재정운용 과정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재정 개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도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구할 방침이다.

김용구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도민대토론회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형 지방예산제도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민 중심 재정 운용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 투명하고 효율적인 건전재정 운용의 기반을 확고히 구축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